객체(Object)
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한다
*자바에서 객체는 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
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특징: 캡슐화(Encapsulation), 상속(Inheritance), 다형성(Polymorphism)
일반적으로 하나의 소스파일당 하나의 클래스를 선언하지만 두 개 이상의 클래스 선언도 가능하다 (public은 하나만 사용가능)
클래스의 구성멤버 : 필드(Field), 생성자(Constructor), 메소드(Method) / 생략되거나 복수생성 가능
현재속도에 기본값 0이 들어와 있다 (필드자동초기화)
생성자(Constructor)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어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한다
new package를 만들어서 클래스를 만들어서 p171패키지의 Test202에서 메소드 불러오려고하면
public 접근자인 Test1은 불러올 수 있지만 Test2는 불러올 수 없는 것을 알 수 있다
메소드가 static 으로 잡혀있는경우
클래스명. get~ 으로 바로 받아왔음
static을쓰면 static 메모리에 올라있는 값을 계속 유지해서 쓸 수 있는 것
값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
일반 메모리에 올라와있는건 초기화가 된다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40일차] chap.7 상속 (0) | 2022.07.15 |
---|---|
[39일차] chap6. p248~ 패키지 (0) | 2022.07.14 |
[36일차+37일차] 교재 p171~ 열거타입 (0) | 2022.07.11 |
[36일차] 시험대비 (0) | 2022.07.11 |
[35일차] JSP 사용하기 (0) | 2022.07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