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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
[37일차] chap6 클래스

객체(Object)
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것과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한다 

*자바에서 객체는 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

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특징: 캡슐화(Encapsulation), 상속(Inheritance), 다형성(Polymorphism)


일반적으로 하나의 소스파일당 하나의 클래스를 선언하지만 두 개 이상의 클래스 선언도 가능하다 (public은 하나만 사용가능)


클래스의 구성멤버 : 필드(Field), 생성자(Constructor), 메소드(Method) / 생략되거나 복수생성 가능

 


현재속도에 기본값 0이 들어와 있다 (필드자동초기화)


생성자(Constructor)
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어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한다 

new package를 만들어서 클래스를 만들어서 p171패키지의 Test202에서 메소드 불러오려고하면 

public 접근자인 Test1은 불러올 수 있지만 Test2는 불러올 수 없는 것을 알 수 있다 


this는 필드랑 매개변수 이름이 똑같으면 this를 써준다. 자기자신이라는 의미도 있음

 

 


cc 도 변수로 선언해서 추가해주고
불러와진다

 


static 으로 잡혀있으면 클래스명.이름 쓰면된다

메소드가 static 으로 잡혀있는경우 
클래스명. get~ 으로 바로 받아왔음 

 


 

static으로 선언된 test2는 클래스명으로 바로 불러온다 (객체생성해서 사용 안해도됨)

 

static을쓰면 static 메모리에 올라있는 값을 계속 유지해서 쓸 수 있는 것 
값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 
일반 메모리에 올라와있는건 초기화가 된다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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